Chalet Travel

샬레트래블앤라이프의 스위스 여행, 샬레스위스

Home . 게시판 . 베스트여행기

11월 10일
체르맛 → 로이커바트

이제 우리 일정의 마지막 도시 ...로이커바트로 향하는 날이다. 마지막 일정이라고 스위스가 우리에게 무지개 걸린 풍경까지 선물해준다 .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여느 때와 사뭇 다르다 . 작고 아담한 시골 마을들과는 달리 공장 같은 건물도 보이고, 고층은 아니지만 아파트 같아 보이는 집들도 보인다. 여름의 무성한 산의 모습은 아니지만 , 앙상하게 가지만 남은 채 하늘높이 솟구쳐 오른 길쭉한 나무들과 가파른 능선의 위엄이 느껴진다. 절벽과 같은 협곡을 아래로 달리는 철로 위에서는 아찔함마저 느껴졌다 . 기차 운행은 Leuk까지만 운행되기 때문에 Leuk에 내려 버스를 타야 했다. 역에 내리자마자 몇 걸음 걸어가니 바로 역 사무실이 있고 그 앞에 버스가 서있다. 버스도 기차도 언제나 정시 출발이다 ^^ 스위스 인들의 정확한 시간 관념이야말로 정말 본받고 싶어진다. ㅋㅋ

기차역을 출발한 버스는 꽤나 가파르고 깊은 산속까지 파고드는데 그 아찔함은 어릴적 한계령을 처음 굽어 오를 때의 느낌이었다 . 알프스 한 자락을 돌아 오르며 내려다보이는 절경은 내가 과연 스위스 깊숙한 곳까지 들어왔음을 심히 느끼게 했으며, 커브가 워낙 심해 기사 아저씨가 핸들을 한 번 크게 꺾을 때마다 아슬아슬했지만 그때마다 펼쳐지는 색색가지 풍경들은 아름답기 그지 없었다.

산허리에 듬성듬성 모여 있는 귀여운 샬레들 , 눈 덮힌 몽블랑, 계곡 사이 평화로운 마을, 깎아지른 절벽, 전나무가 빽빽이 들어선 계곡.....구비구비 돌아가는 버스 안에서 펼쳐지는 장면들은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이 난다. 산꼭대기가 올려다 보이는 곳에 절벽으로 둘러싸인 , 그러나 어쩐지 아늑한 느낌을 주는 작은 마을.... 한참을 구비 구비 올라온 산골마을인데도 불구하고 어떤 시골스러운 느낌보다는 깔끔하게 잘 단장된 관광타운 같은 느낌을 더 많이 풍기고 있었다.

이제까지의 여정에서 누적된 피로를 한방에 날릴 수 있는 온천이 우리를 기다린다. 그동안 보통 체크인을 저녁 시간대에 해서 체크인 시간을 미처 생각지 못했는데, 12시에 도착해서 보니 3시가 되어야 된단다. 짐 보관을 부탁하고, 온천시설을 먼저 이용할 수 있냐고 물어보니 흥쾌히 된다고 한다. 수영복과 카메라만 챙겨 룰루랄라 온천 하러 들어갔다. 스위스에서 온천이 유명한지는 몰랐는데 , 로이커바트는 전 세계 운동선수들이 몰려드는 온천 리조트라고 한다. 눈 내리는 노천탕에 몸을 담근 채 알프스 공기를 들이키는 우리 ^^ 야외에서 눈 맞으며 김이 모락모락 오르는 물속에서 몸을 푸는데 정말 신선놀음이 따로 없었다 . 오늘이 올해 첫 눈을 맞으며 온천 하는 날이라며 관리자 아저씨께서 행운이라며 부드러운 미소를 지으시며 말을 건네셨다. 온천중에 일본인이냐고 물으시는 할머니께 한국인이라고 했더니 자신이 5년정도 청담동에 사셨다고 하시면서 우리를 너무나 반기셨다. ㅋ ㅋ 또 하나 , 아무렇지 않게 전신누드로 사우나를 하는데 수영복 입고 있는 내가 참 이상하게 느껴지는건...?? 처음엔 솔직히 구경하러 들어가서 눈이 휘둥그레졌는데, 시간이 지나다 보니 아무렇지도 않더군^^

실컷 온천을 즐기다 보니 어느새 체크인 시간이 훌쩍 지났다 . 카운터에 맡겨둔 우리의 짐들이 방안까지 잘 도착해 있넹~~^^ 마지막 지새울 우리 방은 넓고 깨끗하게 잘 꾸며진 현대식 호텔이었다 . 타 호텔에서처럼의 아늑함은 덜했지만... 부대시설도 좋고....대만족이다. 호텔조식도 스위스의 마지막 만찬이나 되는 것처럼 너무너무 종류가 많고, 넓고 확 트인 것이 너무 좋았다. 창밖으로 보이는 눈 쌓인 산자락을 바라보며 운치있게 식사를 했다. 여행 내내 느낀 것이지만 스위스 국민들은 관광국에 걸맞게 과하다 싶을 정도의 친절함이 몸에 배어 있었다 . 직접 앞서서 길을 안내해 주기도 하고, 자신이 모를때는 지나가는 또 다른 사람에게 물어물어 결국 우리에게 답해 줄 정도로 너무나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스위스에서의 마지막 밤이 저물어 간다 . 눈 쌓인 로이커바트의 밤을 바라보고 있으려니 아쉬움이 벌써 잔잔하게 가슴을 울려온다.

11월 11일
로이커바트 → 제네바 공항 → 인천
- 집으로 돌아오는 길....

스위스의 알프스는 겉에서 보는 것보다 그 속을 걸어봐야 진정 멋진 경치를 경험 할 수 있다고 한다 . 여유로운 일정 탓에 느긋하게 여유를 갖고 스위스의 진면목을 실감하고 돌아온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다.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게끔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써 주신 샬레 강승일 팀장님께 정말 감사드린다 ^^

눈을 지그시 감고 생각만 해도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아름답고 낭만적인 스위스 여행의 실루렛은 내 가슴 속 깊이 자리 잡아 다시 찾게 될 그날까지 그리움으로 남을 것만 같다 .

자연의 품안에 지친 영혼이 아무런 방해 없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곳 ! 일생에 단 한번, 시간이 멈춘 것 같은 공간에서 평생의 반려자와 영원히 쉬고 싶은 허니무너들의 마음을 대변하는데 전혀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하고 싶다. 물론 샬레와 함께라면 더더욱~~^^ 둘이 출발해서 돌아올 때는 셋이 되어 온 우리 ^^ 말로만 듣던 허니문 베이비가 우리에게...‘스위스에서 생긴 일'이 되어 버렸다. 뱃속에 있는 우리 사랑이가 크면 함께 ....꼭~~ 다시 스위스를 찾게 되었으면 하는 작은 소망을 끝으로 이만 우리의 이야기를 접을까 한다.

P.S.) 마지막으로 해외여행이 처음이라 자유여행을 겁내시는 분들께 ... 샬레 가이드 북과 샬레에서 주신 프린트물, 그리고 설명회만 꼼꼼히 공부하고 가신다면 전혀 손색이 없다는 말 꼭 해드리고 싶네요~ ^^

모두들....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래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