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여행정보 . 스위스 도시별정보 . 몽트뢰
- Montreux
- Lake Geneva Region
제네바 호숫가에 자리잡은 이 도시는 포도밭과 만년설의 알프스 , 호수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치로 스위스가 세계적인 관광대국으로 성장하게 된 발판이 된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에 걸쳐 영국과 프랑스의 상류층에서 스위스로 여행하는 것이 유행이었는데 제네바를 거쳐서 몽트루를 가는 것이 일반적이 코스였다고 한다. 스위스에서 최초로 호텔이 등장하게 된 곳도 몽트루였으며 지금도 여러 개의 호텔 학교들이 이곳에 위치하고 있다. 지중해 연안에서만 볼 수 있는 사이프러스, 야자수 등이 자라는 온화한 기후 덕분에 스위스 리비에라의 중심도시로 불리며 채플린, 프레디 머큐리를 비롯한 수많은 세계적인 명사들에게 사랑 받았으며 브베까지 길게 이어지는 꽃이 만발한 호숫가 산책길과 유명한 시옹성, 웅장한 특급 호텔들, 세계적인 재즈 페스티벌인 몽트루 재즈 페스티벌 등으로 오늘날에도 세계적인 관광지로 각광 받고 있다.
- Access -
취리히 공항역에서 기차로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며, 제네바에서는 1시간 정도, 로잔에서는 20~30분 정도 소요된다. 인터라켄에서 츠바이지멘을 거쳐 몽트루까지는 골든패스 특급 운행구간으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3시간 정도 기차 여행을 할 수 있다.
- Tourist Attractions -
- 시옹성
- Château de Chillon
시옹성은 원래 이탈리아에서 알프스를 넘어오던 동방의 상인들에게 통행세와 물품세를 징수하기 위해 9세기에 세워진 성으로 13세기까지 수 차례 개축되어 오늘의 모습으로 완성되었다. 앤틱 가구, 그릇, 무기 등의 멋진 컬렉션을 자랑하며 탑과 성벽에서는 호수와 알프스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제네바의 종교 개혁자 프랑소와 보니바르가 유폐되었던 곳으로 바이런은 이 사건을 모델로 서사시<시옹성의 죄수>를 지었다고 한다. 몽트루에서 호숫가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45분 정도가 소요되며 날씨가 좋을 때에는 자전거를 렌트하여 가면 좋다. 또는 인포메이션 앞에서 1번 버스를 타거나 여름 시즌에는 유람선을 이용할 수도 있다. 유람선은 몽트루에서부터 두 번째 선착장이다.
오픈 |
월~9월 09:00~18:00, 3월,10월 09:30~17:00 11월~2월 10:00~16:00 (12월25일,1월1일 휴관) |
---|---|
입장료 | CHF12, 학생 CHF10, 어린이(6~16세) CHF6 |
- 프레디 머큐리 동상
- Statue de Freddie Mercury
수십 년간 몽트루는 스트라빈스키 , 차이코프스키, 헤밍웨이 등의 잘 알려진 예술가들의 휴양지로 알려져 왔다. 프레디 머큐리 또한 몽트루를 떠오르게 하는 인물 중 하나로 1978년 재즈 페스티벌 기간에 몽트루의 마운틴 스튜디오를 처음 찾은 그와 퀸 멤버들은 “Jazz”라는 음반을 녹음한 후 그 결과에 매우 만족하여 그 스튜디오를 아예 구입하게 되었다. 그 후 수 많은 히트곡들이 이 곳에서 녹음 되었으며 프레디 머큐리는 그의 친구들에게 ‘영혼의 평화를 원한다면, 몽트루로 오라'고 말했다고 한다. 1996년 세워진 그의 동상은 시장 광장 옆 호숫가에 세워져 있다.
- 로세르 드 나유
- Rochers-de-Naye(2,042m)
몽트루에서 MOB(등산열차)를 타고 1시간 만에 갈수 있는 곳으로 날씨가 화창한 날에는 차창 밖으로 펼쳐지는 호수의 풍경이 환상적이다. 정상에는 성처럼 아름다운 샤또 호텔이 있으며 고산 식물원을 방문하거나 레스토랑 Plein-Roc의 테라스에서 차 한잔을 마시며 파노라믹한 전망을 즐길 수 있다. 레만호수와 베르너오버란트, 발레 지방은 물론 쥬라 산맥까지 이어지는 파노라마가 장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