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let Travel

샬레트래블앤라이프의 스위스 여행, 샬레스위스

Home . 여행정보 . 스위스 도시별정보 . 생모리츠




St. Moritz
Graubunden


스위스 동쪽 끝 부분인 엥가딘 (Engadine) 계곡 남쪽에 있는 도시로 빙하특급과 베르니나 특급 열차의 발착점이다. 세계적인 고급 휴양지로 잘 알려져 있는 이 곳은 여름에는 하이킹,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로 겨울에는 스키 매니아들로 붐빈다. 특히 스키는 동계올림픽을 두 번이나 개최했을 만큼 멋진 시설을 자랑하여 유럽인들에게조차 생모리츠에서의 스키는 꿈이라 불린다. 호수 북쪽에는 1927년에 세워진 세계 최초의 스키학교가 있고 호화로운 호텔들과 상점들, 레스토랑들이 있는 번화가가 있으며 호수 남쪽은 휴양지로 류머티즘이나 심장병에 효과가 좋다는 온천 시설이 있다. 해발 1856m에 위치하여 일년 내내 일조량이 풍부하며 샴페인처럼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는 것이 이 마을의 또 다른 매력이다.


- Access -

취리히 공항역에서 기차로 약 4시간 정도 소요된다.


- Tourist Attractions -

생모리츠 도르프
St Moritz Dorf

생모리츠 호수 북쪽의 고지대에 있는 번화한 지역으로 마을을 대표하는 고급 호텔들과 브랜드 상점 , 그리고 보석점 등이 늘어서 있어 고급 리조트의 느낌이 강한 곳이다. 도르프의 중심은 관광안내소가 있는 시청사 앞의 Mauritius광장과 포스트버스 정거장이 있는 Scoula광장이며 피츠나이르 행 후니쿨라의 승강장은 Scoula광장 바로 위에 위치한다.


생모리츠 호수
St Moritz See

짙은 청색의 호수는 생모리츠의 상징으로 호수 한편으로 산책로를 만들어 놓아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편안하게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 호수에서는 여름이면 요트와 보트세일링 스쿨이 열리고 겨울이면 스노우폴로, 스노우 골프 등의 이벤트가 개최된다.


세간티니 미술관
Segantini Museum

1908년에 세간티니 사후 100년을 기념하여 개장된 이 미술관은 이탈리아 출신으로 엥가딘을 사랑하여 삶의 마지막 5년을 이 곳에서 보냈던 화가 Giovanni Segantini에게 헌정된 미술관이다. 반구형의 둥근 지붕에 돌을 쌓아서 만든 독특한 모양의 탑을 가진 건물로 1998-9년에 더 확장되고 리노베이트되었다. 초기 이탈리아의 작품을 포함해 약 50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세간티니의 유명한 3부작 <탄생>, <자연>, <죽음>은 둥근탑 아래에 전시되어 있다.

위치 생모리츠 도르프의 Scoula광장에서 도보로 이동하거나 3번 버스 이용
개관시간 화 - 일요일 10:00 - 12:00, 14:00 - 18:00 (5월20일~10월20일까지, 12월10일~4월20일)
입장료 어른 CHF10, 학생 CHF7, 어린이 CHF3

엥가딘 박물관
Engadiner Museum

1906년에 세워진 독특한 엥가딘 스타일의 석조 가옥으로서 그라우뷘덴주 엥가딘 지방의 민속 박물관이다. 1층에는 마구간, 작업장, 창고, 식당 등 재현되어 있고, 2층에 올라가면 16세기~18세기에 있었던 민가를 재현해 놓았는데 그 당시 사용하던 가구, 식기, 농기구, 악기, 의복 등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이탈리아의 정치가인 비스콘티 가문에서 옮겨온 화려한 장식의 방이 볼만하다.

위치 생모리츠 도르프의 Scoula광장에서 도보로 이동
개관시간 월 - 금요일 09:00 - 12:00, 14:00 - 17:00, 일요일 10:00 - 12:00
입장료 어른 CHF7

피츠나이르
Piz Nair

생모리츠 중심부 가까이에 있어서 30분이면 갈 수 있는 전망대이다. 피츠 나이르행 후니쿨라 승강장은 학교 광장(Scoula)의 바로 위에 있으며 이곳에서 후니쿨라를 타고 코르빌리아로 향한다. 다시 로프웨이로 갈아타고 베르니나 알프스를 감상하면서 올라가면 종점인 피츠나이르(3,057m)에 도착하게 된다. 소요시간은 약 35분 정도이며 전망대에는 레스토랑과 슈타인보크(야생염소)의 동상이 있다. 정상의 레스토랑에서 내려다 보이는 생모리츠 호수와 마을, 엥가딘 계곡, 그리고 그 너머의 베르니나 알프스의 360도 파노라마는 장관이다. 피츠나이르는 동계올림픽과 스키 세계선수권대회가 열린 스키코스가 있어 겨울이면 스키를 타려는 스키 매니아들로 항상 붐비며 여름에는 하이킹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운행기간 2009년 6월 27일~10월 11일
운행시간 Funicular St. Moritz Dorf - Corviglia 08:20 - 17:10 20 분마다 운행
Cable car Corviglia - Piz Nair 08:50-16:50 20 분마다 운행

» Go City List ,,..